2019/01 12

[서평]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알렌피즈/바바라피즈 ★★★★☆

이 책을 읽고 목표와 꿈에대한 이룰수 있다는 믿음과 신념이 커졌습니다. 목표설정이 핵심이며 어떤목표든 이루기위해서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펜으로 쓰고 시각화 하여 우리 뇌에 RAS(망상활성계)에 명령을 내리면 됩니다. '어떻게'보다 '무엇을'에 집중해야합니다.자 어떻게 목표가 이뤄지는지 하기요약내용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 것,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손으로 적는다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쓰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버릇이 있다. 생각이 종이에 글로 구체화되는 순간, RAS가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답들을 찾기 시작한다. 한번 목록을 만들었다고 끝이 아니다. 계속해서 항목을 더해 가자, 남들이 ..

독서 서평 2019.01.26

[서평]경매승부사들

석 달여에 걸쳐 약 50권이 넘는 책을 탐독했던 것 같다. 경매 책뿐만 아니라 부동산 전반에 관한 책, 세금이나 인테리어에 관한 책 등 경매투자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책들을 쌍하놓고 읽었다. 그러다 보니 부동산의 흐름을 보는 시각이 생겼고, 기존에 없던 경매투자의 새로운 수익모델까지 발굴해 낼 수 있었다. 그러고는 곧바로 실전투자에 뛰어들었다.경매시장은 누가 더 오래 머물렀는가가 아니니라 열정과 용기 그리고 꾸준함으로 승패가 갈리는 곳이기 때문이다. 특수물건 경매로 성공하려면 실력도 성격도 마음가짐도 특별해야 한다. 장기간 겪어야 하는 스트레스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소액의 종잣돈으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으며 경험을 축적하자. 어느 날 문득 특수물건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그 매력을 한껏 만끽할 순간..

독서 서평 2019.01.25

[서평]최고의 엔지니어는 어떻게 성장하는가 - 다쿠미 슈사쿠 ★★★☆☆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저는 이 책에 대해서 많은 기대를 했던것같습니다. 그래서 다 읽고나서 조금 실망감이 없지않아 있었네요. 엔지니어의 성장보다는 모든 신입사원이 읽으면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굳이 엔지니어는 어떻게 성장하는가 보다 회사원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라고 하는게 더 적합한 제목일것 같습니다. 책의 내용은 간략히 이렇습니다. 기본의 충실하고 엔지니어의 마인드에서 한단계 더 뛰어넘어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엔지니어링을 다루며 더 나아가 인생설계와 성공까지 성취할 수 있는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책의 섹션마다 붙어 있는 엔지니어 경력관리 체크리스트로 정리해 보겠습니다.엔지니어 경력관리 체크리스트 #1 / 나는 파이형 엔지니어인가? : 적어도 기술에 있어서 한우물만 파서는 한계가 오는 ..

독서 서평 2019.01.19

[서평]돈을 부르는 말버릇 - 미야모토 마유미 ★★★★☆

'돈을 부르는 말버릇' 이책을 읽고 나의 생활에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작은 말의 변화지만 나의 마음에 긍정적인 소용돌이가 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긍정적인 마음은 상대방에게도 전달이 되어 침울한 기분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기분으로 있을때가 더 많아졌네요. 저에게 좋은 말투를 가르쳐준 이책에게 감사합니다.일본개인 납세액 1위 대부호 사이토히토리의 제자중 한명인 미야모토 마유미씨가 사이토히토리씨로부터 많은 가르침중에 가장쉽고 빠르게 인생을 바꾸는 '말버릇의 비밀'을 알려준다. 마유미씨는 왜국계 생명보험회사에서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사이토히토리의 제자가된 후, 교토 최고 부자로 이름을 떨치며 젊은 억만장자의 삶을 살게 되었다. 하루에 100번씩 말해보세요, "당신에게 모든 좋은 ..

독서 서평 2019.01.16

[서평][실전편 Part3]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청울림(유대열) ★★★★★

안녕하세요 서평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1편에 이어 2편을 기재합니다. Part 3&4 부분인데요 Part4는 자기경영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고 있으며 실제 부동산투자에 실전이라 할수 있는 부분은 Part 3입니다. 저같이 부동산공부를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유용한 부분이 많네요. 바로 부동산투자에 적용할 수 있게 따라하면서 자세히 적었습니다. Part 4역시 감명깊었으며 인새을 살아가는 자세에 대하여 다시한번 성찰할 수 있는계기가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너무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3번 정도 읽었는데 2번 더 읽어 볼려고 합니다. Part 3. 이기는 투자, 불변의 법칙 - 3년 만에 월세 1,000만 원 만든 부동산 투자 원칙부동산투자 타이밍이 전부다.왜 집값이 변하는지부터 공부..

독서 서평 2019.01.12

[혼자하는 셀프펀드] 2019년 1월 순위 및 수익률

안녕하세요 2019년 1월 셀프펀딩 마법공식 순위입니다.지난달과 순위변동은 조금 있지만 제가 설정한 1~3위까지 종목은 동일하네요 그럼 셀프펀딩카페에서 추천하는것은 그다음 순위를 선정하는 것인데요 제가 지난달 1.한신공영, 2.SK하이닉스, 3.유니테스트, 이렇게 매수를 하였다면 이번달은 중복없이 4,5,6위 종목을 매수하는것이지요 하지만 저만의 튜닝을 조금하여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저는 이번달은 SK하이닉스만 매수할 예정입니다. 지난달에는 한신공영 한종목만 매수 하였습니다.하기 셀프펀딩 순위 참조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셀프펀딩이 궁금하신 분은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하기 링크를 참조하여주세요.https://jeanbest.tistory.com/manage/posts/?category=..

2019년 새해 목표!!!

안녕하세요 모두들 올 한해 목표 세우셨나요?, 저도 2019년 목표를 써보았습니다. 근 몇년동안 목표를 적어본 적이 없었네요 열심히 살고 싶은데 또는 열심히 살고 있는데 한해가 끝날 무렵에 생각해 보면 매일 매해가 똑같은 삶이였습니다. 대중과 비슷한 삶을 살고 있는거죠 뚜렷한 목표가 있다면 조금은 달라지겠죠. 최대한 구체적인 세부계획을 세우고 나를 분석하고 전략과 실행계획을 설정하면 목표를 향해 나를 움직이게 만드는것이 조금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일단은 목표를 하기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좀더 구체적인 계획들은 실행을 하면서 만들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달 월말에 목표를 상기하고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목표꿈을 세세하게 구체화하라. 목표를 구체화하면 행동이 뒤따른다. 행동을 시작했다면 ..

행복한 일상 2019.01.10

엔첸티드락(Enchanted Rock), 존슨시티(Johnson City)

지난주 주말에 갔었던 엔첸티드락과 존슨시티를 포스팅해보아요.텍사스에서 몇 안되는 관광지 중에 하나인 엔첸티드락(Enchanted Rock), 돌산, 항상 텍사스에 있는 관광지는 별기대하지 않고 가는데 역시 별기대를 않했더니 완전 좋네^^! 이돌산, 오르기도 쉽고 높지않아서 아들이랑 쉽게 올라갈수 있어서 좋고, 텍사스에서는 보기 힘든 산이라 올라가니 전망이 사방으로 뻥 뚫려서 너무 좋고!!! 돌아오는 길에는 존슨시티에서 라이팅 페스티벌하고 있어서 잠깐 들렸다가 왔는데.. 여기도 별기대를 안하고 갔었더니 참 좋네!!!

행복한 일상 2019.01.07

Teravista Golf Club

정말 오랫만에 나간 골프 라운딩, 최대한 싼대로 골라서 토요일 오후 12:45분 29불.. 아 싸다,,, 좋다,,Teravista Golf Club오스틴 겨울에 이렇게 좋은 날이 오다니... 하 쌩유, 날씨 정말 좋아서 기분까지 좋아진 라운딩!! 그런데 18홀은 좀 버겁다... 한국 돌아가면 골프는 더 이상 안 칠듯 하니 오스틴에 있는 동안이라도 종종 나가야겠다. 30불로 하루 잘 놀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상 2019.01.07

(하)부동산 상식 사전 - 백영록

주말을 이용해서 '부동산 상식 사전'과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청울림' 책을 완독했습니다. 부동산 상식 사전은 우리가 부동산의 모든 거래시 한번 보고 가면 최소한 손해는 보지않을 말 그대로 상식에 대한 내용을 사전처럼 엮은 책입니다. 부동산 상식 사전으로 유용한 정보가 많았으며 그 중 매매시 꼭 살펴봐야 하는 체크 리스트 부분을 스크랩하여 올려봅니다. 후반부에있는 경매에 관한 부분입니다. 돈버는 부동산 체크리스트!! 부동산 거래 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독서 서평 2019.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