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9

Texas Galveston, 텍사스 갈베스톤 데이트립

이번 연휴에 집에만 있다가 오스틴에서 가까운 갈베스톤 데이트립을 가기로 하고 아침에 출발!! 가는길에 휴스톤 한식당 코리아가든에서 맛점을 하고 다시 1시간 10분을 달려서 도착한곳!! 아 도착했으니 커피한잔 마시러 고고!! 구글맵에서 평점이 제일 좋은곳, 슈가빈, 이곳으로 가봐요.기대하진 않았는데 가게가 미국스럽지 않게 이쁘고 그보다더 좋은건 주변이 너무 예뻣다는것... 다시 가고 싶네요!!이쁜 배경에 매료되어 한참을 바라봤던곳!! 여기 진짜 미국 맞아? 그것도 텍사스? ㅎㅎ커피마시고 이제 바다로 고고!!! 바로 10분거리여서 좋았네요.. 주변에서 갈베스톤 별로라고, 흙탕물 바다라고 기대도 안하고 봐서 그런지 전 너무 좋았답니다. 그리고 파도도 역동적이였고 매력적인 서퍼들까지 있었네요... 아 나도 들어..

행복한 일상 2018.12.30

CEO를 감동 시키는 프리제테이션

​CEO를 감동 시키는 프리젠테이션 - 박혁종안녕하세요,이번에는 PPT 기술일 익히기 위하여 CEO를 감동시키는 프리젠테이션을 읽어 보았습니다. 12/22(토)-12/25(화)까지 틈나는 대로 읽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도 맘잡고 읽었네요^^, 회사에서 가끔 프리젠테이션을 할때면 만들어진 폼(Form)을 쓰거나 남이 만들어 논거에서 짜집기 정도로 그때그때 상황만 넘어가는 정도로 프리젠테이션을 했었죠... 반성합니다... ㅠㅜ이책을 통해 프리젠테이션에대한 Skill을 높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및 서평 들어갑니다. Part 1 Mr.Big, 그는 누구인가?Mr.Big은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직장상사를 가상의 인물로 설정해 두었다. 회사의 부장 또는 임원진 정도로 볼 수 있겠다.그는 항상 바쁘다 시간..

독서 서평 2018.12.22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2018 IT 트랜드를 읽다 - 이임복

4차산업혁명 생소하지만은 않은 않다. 근데 정확히 머야? 알파고? AI?... 저자는 IT 전공자가 아니지만 IT 트랜드에 대해서 깊지않은 수준으로 가볍게 친구에게 이야기 하듯 쉽게 이책을 썼다. 나도 읽을때 페이지가 쉽게쉽게 넘어가고 그리고 실생활에서 쓰이고 있는 O2O, AI, 핀테크, 비트코인에 대해서 가볍게 이야기하는 내용들이 재미있었다. Part 1, 4차산업혁명의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4차산업혁명, AI와 IoT에 주목하라, 이런 기술들로 정의 될 4차산업혁명은 '온/오픈라인이 혼합된 융합의 시대'다. 조금 더 나아가 '상상하던 모든 것들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시대'라 이야기하겠다. '매직리프'의 영상은 좋은 예다.이런 기술들은 복잡하지 않을까? 과연 일반인들이 이런 것들을 잘 쓸수 ..

독서 서평 2018.12.22

리더는 왜 악인이 되어야 하는가

​ 예전부터 익히 들었던 "군주론", 머지 현대사회를 사는데 왠 군주? 이렇게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읽어보니 불멸의 고전이라는게 이해가 되더군요. 그런데 이 책은 압축버젼인지 핵심만 뽑아서 좀 많이 짧은 느낌이였습니다."마피아의 성경"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은 1513년 마키아벨리가 쓴 책이다. 지금으로부터 600년 전에 쓰인 이책이 마피아들의 성경'이 되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이 책에 나타난 극단적인 "현실주의" 때문일것이다. 마키아벨리가 말하듯이은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책이 아니라, '인간이 어떻게 살고 있는가'에 대한 책이다. 마키아벨리는 그것보다 인간이 실제로 어떻게 살고 있는지가 더 ..

독서 서평 2018.12.22

[서평] 데이터 분석의 힘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이터 분석의 힘이란 책을 서평합니다. 1. 정말 광고가 아이스크림 매출을 올렸을까데이터 분석의 목적은 대게 '어떤 요인(x)이 결과(y)에 영향을 미쳤는가?', 즉 'x->y의 인과관계가 성립하는가'를 확인하는 것이다.인과관계는 상관관계와는 다르다. 상관관계는 x와 y가 서로 관계가 있음을 의미할 뿐이다. 2. 오바마 캠프는 어떻게 후원금을 '더' 모았을까 :최선의 데이터 분석법, RCT

독서 서평 2018.12.17

[서평]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 조엘 그린블라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서평을 포스트합니다. 그간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함께 시작되었던 주식투자, 첫 저의 주식투자는 회사선배의 권유로 투자를 하였고 그 투자는 물론 묻지마 투자였습니다.아무 이유없는 투자는 참패의 결과로 돌아왔고, 이래서 어른들이 주식하지 말라고 하는구나 하면서 그렇게 저의 첫 주식투자의 일단락을 마쳤습니다. 2년이 지난 후에 잠시 잊고 있었던 주식 계좌를 열어보았습니다. 그런데 2년전에 실망과 함께 손절하였던 주식이 2배 3배로 올라있었습니다. 그 이유를 알고 싶어서 주식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였고 다행히 "가치투자"를 알게되었습니다. 가치투자 정말 멋져 보였고 주식의 가치를 판별하고 주식의 가치보다 싼 가격에 살 수 있다는 매력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가치투자..

독서 서평 2018.12.09

Blog를 시작합니다!!!

2019년 12월 9일 T story blog를 개설하였네요.. 블로그를 시작하게된 동기는 독서를 시작하면서 글을 읽는것과 함께 글을 써보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고 덮으면 재독을 하지않고 몇일이 지나면 다 잊어 버리기 때문에 블로그에 남겨두고 싶기도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저의집 아파트 체육관에 붙어 있는 문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요즘 꼭꼭 가슴에 새기고 다니고 있답니다.Wake up, SEIZE THE DAY, go to bed, REPEAT!!! 어쩌면 지루한 일상이라고 생각 될수도 있지만 그런 하루하루가 소중하고 조금은 힘들지만 똑같은 하루를 멋지게 살아간다는것이 정말 멋진인생이라 생각합니다.저의 희망은 독서를 시작하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고 글을 쓰고 사람을 만나고 사업..

행복한 일상 2018.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