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4

[서평] 당신이 원하는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 이임복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서평을 올립니다. 부동산경매권리분석은 서평보다는 중요한 정보를 발췌하여 요약한다고 하는게 맞을듯 합니다. 올해 목표중 하나인 경매물건 낙찰받기를 실행하기위해 꼭 배워야하는 권리분석, 어떤내용들이 들어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별경매 : 돈을 빌리면서 담보로 여러 개의 부동산을 제공한 경우에 모든 담보물에 대해 '개별적으로' 경매가 이뤄지는 것을 의미한다. 일괄경매 : 개별 경매와 반대의 경우로 생각하면 된다. 법에서는 개별 경매를 원칙으로 한다. 각각쪼개어 경매를 하기보다는 한 사람이 낙찰받는 것이 관련된 모두를 위해 좋다고 판단. 권리분석 1 Step, 말소기준권리 찾기 '(근)저당권', '(가)압류등기', '담보가등기', '경매개시 결정기입등기'의 네가지만을 말소기준..

독서 서평 2019.02.24

[서평]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 빠숑,서울휘,아임해피 ★★★★☆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빠숑/서울휘/아임해피" 책에 대해 포스팅해 봅니다. 요즘 부동산에 관심이 많이 생기면서 부동산 및 경매관련 책들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이러한 책들은 보통 정보 전달이 주된 내용이기 때문에 저같은 부동산 초보에게는 하나하나 빼놓을 수 없는 좋은 정보인것 같습니다. "그래서어디를살까요"는 서울과 경기도 위주로 미래를 예측하고 분석해놓은 책입니다. 서울과 수도권지역에 투자나 자가를 사실분께서는 꼭 읽오보면 좋은 책입니다.

독서 서평 2019.02.08

[서평] 레버리지 - 롭 무어 ★★★★☆

​ 레버리지 책제목만 보고 부동산대출/금융투자대출로 돈을 버는 레버리지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저자는 그런 레버리지의 원리를 자신의 삶에 모든 분야에 적용하며 삶과 사회적 성공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그는 많은 강연을 통해 레버리지라는 원리와 삶과 일에 응용하는 것에 대해 많은 설파를 하고 있습니다. 그가 빠른시간안에 성공으로 갈 수 있었던 레버리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고용자 아니면 공용인, 노예 아니면 주인, 리더 아니면 추종자다. 한쪽은 레버리지 하고 다른 한쪽은 레버리지 당한다.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망상. / 일반적인 것을 잃을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면 평범한 것에 만족해야 한다. - 짐론 많은 사람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또 다른 기만적인 개념은 '일과 삶의 균형'이다. 비전가치와..

독서 서평 2019.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