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서평

[서평]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알렌피즈/바바라피즈 ★★★★☆

돈 고 백 2019. 1. 26. 20:41
반응형

이 책을 읽고 목표와 꿈에대한 이룰수 있다는 믿음과 신념이 커졌습니다. 목표설정이 핵심이며 어떤목표든 이루기위해서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펜으로 쓰고 시각화 하여 우리 뇌에 RAS(망상활성계)에 명령을 내리면 됩니다. '어떻게'보다 '무엇을'에 집중해야합니다.

자 어떻게 목표가 이뤄지는지 하기요약내용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 것,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손으로 적는다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쓰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버릇이 있다. 생각이 종이에 글로 구체화되는 순간, RAS가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답들을 찾기 시작한다. 한번 목록을 만들었다고 끝이 아니다. 계속해서 항목을 더해 가자, 남들이 내게 기대하는 것이 아닌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자. 목록을 고치고 또 고치자, 내 열정이 있는 곳을 발견하는 데 힘쓰고, 금전적인 문제는 일단 등식에서 빼자 금전적 비용과 이득부터 걱정하면 명료하게 생각하기 어렵다.

목표를 쪼개고 데드라인을 잡는다

목표를 '한입 크기'로 잘게 분리해서 한 번에 한 조각씩 먹자. 중요한 데드라인을 지키지 못할 상황이라고 판단되면 데드라인을 재조정한다. 성공하는 사람들과 나머지의 차이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행동 지향적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계속 전진한다. 그리고 자기 궤도를 고수한다. 궤도에서 이탈시키려는 남들의 시도에도 굴하지 않는다. 어느것이든 거기에 데드라인을 정하면 끝 낼수 있다.

주도권을 잡니다.

선택의 주도권은 전적으로 우리 손에 있다. 이제부터 그렇게 된다. 이 책이 이미 당신에게 '어쩔 수 없는'인생이 아닌 '원하는 대로'인생을 사는 방법을 제시했다. 오늘부터  내가 내 인생의 모든 것에 100퍼센트 주도권을 행사하겠다고 작심하자. 나도 모르게 불평과 원망을 하고 있다면 그것을 인식하는 즉시 멈춘다.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할일을 대해 긍정적으로 언급하자.

확어과 시각화를 활용한다.

확언을 통해 바라는 결과에 마음을 집중하고, 시각화를 통해 성공을 미리 마음에 그린다. 이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한 사례는 수없이 많다. 목표를 물리적으로 실현하기에 앞서 심리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요한 정도가 아니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마음속으로 장벽을 쌓지 말자. 자기가 스스로 만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오늘부터 입에서 부정형 문장이 나올 때마다 긍정형으로 고쳐 말하자. 오늘부터 내가 원하는 것들만 마음에 그리자. 원하지 않는 것을 자꾸 상상하는 것은 그것의 발생을 조장하는 것과 같다.

성공적인 운동선수들은 누구나 물리적 훈련과 정신적 훈련을 병행한다. 언제나 승리하는 상상을 하자. 마음에 그려지지 않는 승리는 현실에서도 달성되기 어렵다. 내가 나에게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내 인생은 내가 과거에 했던 확언들의 총합이다.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은 절대생각하지 말자. 원하는 것만 생각하자. 내가 생각하는 것, 내가 단언하는 것이 현실이 된다.

새로운 습관을 들인다.

성공한 사람들의 버릇을 의도적으로 배우자. 그것이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나를 이끈다. 어떤 시도가 됐든 결과적으로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후천적으로 학습되고 습관화한 생각과 태도가 결정한다. 매사 메모하고, 매일 사업일지를 쓰고, 수첩을 항상 지니고 다닌다. 사람들의 이름과 얼굴을 잘 기억하는 요령을 찾아 익힌다.

누가 뭐라고 하든 밀고 나간다.

지금 내 주위에 있는 것들과 사람들은 모두 내가 내 인생에 끌어들인 존재들이다. 이 점을 인정하자. 모든 책임은 내게 있다. 오늘 인정하자.

두려움과 걱정을 정상으로 받아들인다.

진짜 패배는 넘어진 자리에 계속 넘어져 있을때다. 미리 결심하자. 불행이 닥쳐도 그 수렁에서 또는 슬럼프에서 빠져나오겠다고. 새로운 기회가 찾아오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닥치면 누구나 겁이 나고 주눅든다. 그러나 두려움에 발목이 잡혀 목표를 향한 노력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숫자놀음을 한다

사람이 하는 모든 시도는 평균 성공비율을 수반한다. 한두 번에 포기하면 끝이지만 계속 시도하면 이 비율에 따라 결국 성공한다. 매일 활동일지를 쓰자. 일종의 모니터링이다. 오늘 한 일을 적고, 그 일을 몇 번이나 시도했는지, 그중 성공한 것은 몇 번이고 실패한 것은 몇 번인지, 어떻게 했을 때 성공하고 어떻게 했을 때 실패했는지 기록한다. 한마디로 통계를 낸다. 얼마 안 가 나의 성공 비율이 드러난다.

인생의 주도권을 잡는다

다른 사람이 밀어붙이는 길로는 가지 않는다. 그 사람의 의도가 아무리 호의적이라고 해도 마찬가지다. 내 인생은 내가 주도한다. 나 자신을 찾자.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로 결정하자.

포기하지 않는다

항상 시작이 가장 어렵다. 그만두고 싶을 때는 내가 쓴 목표 목록을 다시 읽고 원하는 결과만 생각한다. 일단 보이는 데까지 가자. 거기 도착하면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우선순위를 매겨 목표 목록에 추가하고, 이 책에서 말한 성공의 법칙과 원칙들을 따르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마지막으로

RAS는 강력한 성공 엔진이다. 나를 원하는 곳 어디라도 데려갈 수 있다. RAS는 내 전용 GPS다. 내가 할 일은 이루고 싶은 목표들을 찾아서 목록에 적고, A급 항목들에 데드라인을 정하는 것뿐이다. 어떻게가 사방에서 보이기 시작하면, 그것들을 모아 행동계획을 수립한다. 이후에는 남들의 생각과 말과 반응에 개의치 않고 밀고 나간다. 성공을 향한 여정에 유리한 습관들을 새로 들이고, 긍정적 확언을 개발하고, 시각화를 활용한다. 도중에 어떤 상황을 만나도 유머를 잃지 않는다. 인생 최고의 날은 내 인생은 내 것이라고 결심하는 날이다. 이날부터 핑계도 원망도 끊는다. 의존 심리도 책임전가 습관도 버린다. 이날이 진짜로 내 인생이 시작되는 날이다.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 및 뎃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모든분들에게 좋은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