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이터 분석의 힘이란 책을 서평합니다.
1. 정말 광고가 아이스크림 매출을 올렸을까
데이터 분석의 목적은 대게 '어떤 요인(x)이 결과(y)에 영향을 미쳤는가?', 즉 'x->y의 인과관계가 성립하는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인과관계는 상관관계와는 다르다. 상관관계는 x와 y가 서로 관계가 있음을 의미할 뿐이다.
2. 오바마 캠프는 어떻게 후원금을 '더' 모았을까 :최선의 데이터 분석법, RCT
반응형
'독서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를 감동 시키는 프리제테이션 (0) | 2018.12.22 |
---|---|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2018 IT 트랜드를 읽다 - 이임복 (0) | 2018.12.22 |
리더는 왜 악인이 되어야 하는가 (0) | 2018.12.22 |
한국의 젊은 부자들 (0) | 2018.12.18 |
[서평]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 조엘 그린블라트 (0) | 2018.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