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투자

[코스피 거래량 상위, 11/9] 쌍방울 이아이디 두산중공업 KEC 엔케이물산 한신기계 한화투자증권

돈 고 백 2021. 11. 9. 23:33
반응형

 

이스타항공 우선협상대상자인 ㈜성정이 인수를 공식 포기했다는 소식에 쌍방울의 주가가 강세다.

앞서 쌍방울은 지난 6월 이스타항공 인수합병 본입찰에 단독으로 입찰제안서를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인 기업이다. 성정이 인수를 공식적으로 포기할 경우 근본적으로 인수를 재검토하는 상황이 발생할 것이란 전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러시아백신 GMP 승인…이아이디·이트론 화색

 

지난달 29일 두산중공업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43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27.6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460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2.68% 증가했다. 순이익은 1126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이날 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두산중공업이었다. 두산중공업은 최근 국내외 원자력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 달간 주가가 45% 넘게 뛰었다. 두산중공업은 세계에서 소형모듈원전(SMR) 제조 기술을 보유한 몇 안 되는 업체 중 하나다. 글로벌 탈탄소 강화 기조에 유럽을 중심으로 전력난이 심각해지자 원자력 발전이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SMR은 탄소 배출이 거의 없고 대형 원전과 비교해 뛰어난 안전성과 경제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선을 앞두고 원전주들에 수혜가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징주] KEC, 주가 '급락'...머스크 주식 팔기 발언 때문?

 

엔케이물산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9일 오전 9시 20분 기준 엔케이물산은 전일대비 5.82% 오른 2635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도체 부족 사태로 인해 중국산 마그네슘 공급망에도 조만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8일(현지시간) 업계 관계자들을 인용해 유럽 자동차 업체들이 조만간 마그네슘 부족 사태에도 직면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자동차 부품 공급사들이 전 세계 마그네슘 공급의 85%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이 생산 속도를 높이지 않는다면 업계가 심각한 부족 사태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럽 자동차 업계의 관계자는 중국의 마그네슘 수출의 빠른 회복이 없다면 반도체 부족 사태로 그렇지 않아도 1년까지 연장된 차량 인도까지의 대기 기간이 더욱 길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신기계 주가 17%↑...한빛원전 5호기 때문?

지난달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는 지난해(2020년) 가동 중지됐던 한빛 5호기가 지난 10월 23일 오후 8시 21분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한빛 5호기는 지난해 4월 착수한 정기검사에서 원자로 헤드 관통관 부실 용접 의혹이 제기돼 1년간 가동을 멈췄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수급난에 원자력이 주목을 받자 원전 관련주인 한신기계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징주] 대우부품 거래량 급증 '리비안서 전기차 부품 테스트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