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투자/매매일지

[상한가 10/27] 버킷스튜디오 엘엠에스 동방선기

돈 고 백 2021. 10. 27. 23:25
반응형

 

버킷스튜디오의 대표이사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코리아' 경영에 직접 참여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26일 한 매체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강지연 버킷스튜디오 대표와 함께 빗썸 경영에 참여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강 대표는 빗썸코리아의 사내이사 가운데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버킷스튜디오는 넷플릭스에 공개된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게임 주연배우인 이정재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15% 보유한 점이 부각되며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부각됐다.

오징어게임이 미국 넷플릭스 TV쇼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직후인 9월23일부터 버킷스튜디오 주가는 이틀 연속으로 상한가를 보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엘엠에스가 국책과제를 통해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엘엠에스는 지난해 8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소재부품글로벌투자연계기술개발(R&D)의 일환인 '저전력 헤드 업 마운티드 디스플레이용 역 프리즘 구조 광학 필름 개발' 국책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까지는 고유의 기술을 확보해 HMD에 적용되는 역프리즘시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20일 동방선기에 대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지난 21일 주권매매거래 정지가 해제됐다. 앞서 동방선기는 지난 3월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으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 이후 지난달 1일에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