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투자/매매일지

[코스닥 거래량 상위, 10/21] 이트론 위지트 SBI인베스트먼트 파워넷 비덴트 인트로메딕 와이제이엠게임 우리기술투자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애니플러스

돈 고 백 2021. 10. 22. 01:19
반응형

이트론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및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사업을 주로 운영하는 유통전문 기업이다. 

대부분의 매출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차지하며, 해당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이트론, 이아이디, 이수앱지스 등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주 주가가 장 후반 급등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의 승인절차를 재개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투자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도 장중 6150원까지 오르다 1.45% 오른 5590원에 장을 마쳤다.

미국에서 비트코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처음 상장한 가운데 비트코인과 함께 국내에서도 관련주들이 덩달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테슬라가 모든 스탠다드 레인지(standard-range) 전기차에 사용하는 배터리를 리튬인산철(LFP)로 바꿀 예정이라는 소식에 파워넷의 주가가 강세다.

파워넷은 LFP 국제인증 취득 및 배터리 팩 모듈 개발을 영위하는 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해 5월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배터리 모듈사업에 진출했다. 이 회사는 특히 중국 CEL의 원통형 LFP 배터리 1개 모델에 대해 전기전자 국제 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뉴욕 증시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돼 성공적으로 첫 거래 마치면서 비덴트 주가도 강세다. 비덴트는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와 지주사 ‘빗썸홀딩스’ 지분을 각각 10.23%, 34.22%를 보유하고 있다.

 

싸이월드 시장 가치가 3조6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자 싸이월드제트 대주주인 인트로메딕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메타버스 관련주다.

지난 19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는 세계 최대의 소셜미디어 업체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전략 강화를 위해 내주 회사명을 바꿀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을 인용해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가 오는 28일 개최되는 연례 콘퍼런스 '페이스북 커넥트'에서 이에 대해 발표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선물을 기반으로 한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증시에서 첫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하루 만에 일어난 일이다.

 

전기차 회사 테슬라가 스탠다드 레인지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NCA 대신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로 전량 교체할 것이라는 소식에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주가가 상승세를 띄고 있다.

팬스타그룹은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가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애니플러스는 올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6.7% 증가한 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17억원,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주력 사업인 애니메이션 부문의 시청 고객 저변이 확대된 것이 실적 향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의 공급 매출 증가도 주효했다.

 

판타지오는 배우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 제작, 음반제작 등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완전 자회사인 판타지오뮤직을 흡수합병한 바 있다. 
소규모합병 형태로,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방식으로 합병이 진행된다.

 

씨아이에스는 지난 달 리비안이 배터리 생산 계획 구체화를 위해 방한해 씨아이에스와 만남을 가진 바 있어 리비안 관련주로 거론된다.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 등을 생산하고 있다.

 

SM C&C 주가는 SM엔터테인먼트의 유력한 매수자로 지목되고 있는 CJ ENM이 음악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한 이후 해당 신설 법인과 SM엔터테인먼트를 합병하는 시나리오로 인수구조를 짜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첫날 상승 마감했다는 소식에 20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비트코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결제서비스업체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바꿔 결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티사이언티픽(057680)
- 비트코인 ETF 출시…관심 부각
- '빗썸코리아' 지분 8.2% 보유
- 2분기 매출액 증가ㆍ영업이익 흑자전환

 

중국의 전력난으로 인해 일부 제련소가 가동을 멈추면서 자동차의 핵심 원료인 마그네슘 부족한 상황이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FT에 따르면 전세계 마그네슘의 약 90%가 중국에서 제련되며, 이 중 절반 이상은 산시성의 위린시에서 생산된다.

이처럼 중국이 전세계 생산량의 90%를 차지하는 등 사실상 마그네슘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전력난으로 인해 공급 차질이 발생할 경우 완성차 업계 역시 심각한 타격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아진산업은 자동차 부품업체로 마그네슘 합금 판재의 성형 및 접합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쇼박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꼽힌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리드 헤이스팅스 최고경영자(CEO)는 3분기 실적 설명회 영상에서 '오징어게임' 초록색 트레이닝 차림을 하고 등장했다. 이날 헤이스팅스는 '오징어게임' 성공을 "콘텐츠 엔진"이라고 불렀다.

 

보성파워텍은 원자력 관련주다.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 및 제작, 판매 사업을 주로 운영하고 있다.


전환사채를 보유하고 있어 경영권 위협을 받지 않는다는 판단과 엘스엘바이오닉스의 자금조달 차질이 대규모 지분 매도로 이어진 것으로 보여진다.

2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전날 에스엘바이오닉스(구 세미콘라이트)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442만4778주(지분율 11.89%)를 장내 매도했다. 이에 따른 매각금액은 191억4134만2100원으로 평균단가 4326원에 매도한 것으로 보여진다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스엘바이오닉스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지분 일부를 매각해 재무구조를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최근 넷플릭스 흥행작 '마이네임'을 제작한 연예 기획사다.

 

홍준표의원 관련주

 

나노스의 바이오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21일 IB(투자은행) 업계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나노스는 미국 현지에 나노스바이오텍이라는 법인을 이미 설립하고 이 회사를 통해 해외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과 사업 진행을 준비중 인것으로 알려졌다. 나노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나노스바이오텍에 1000만 달러(한화 약 117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 디즈니+ 국내 상륙 기대감 'SM Life Design'
- 영상콘텐츠 관련주… 에스엠이 대주주
- 드라마 제작· 영화 콘텐츠· 특수 인쇄업 영위
- 월트디즈니와 부가판권 계약
- 매수가 3,250원 이하, 목표가 3,500원, 손절가 3,000원

 

지난 5일 율호는 미국 바이오 회사인 KINETA, INC.의 주식 158만7301주를 36억원에 사들였다고 밝혔다. 취득목적은 신사업 확장이다.

 

지난 8월 솔고바이오는 2분기 영업손실은 2억3998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적자가 축소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2% 늘어난 63억3891만원이다.

한편, 솔고바이오는 의료용구 제조 및 판매업체로 1995년 7월 12일 설립됐다.

 

이날 가장 주목받은 기업은 사료전문 업체 팜스토리다. 팜스토리는 1991년에 설립돼 배합사료, 양돈·도축 중심의 사업 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 기준 배합사료의 매출 비중은 58%다. 올 3월 말 기준 이지홀딩스가 지분의 70%를 갖고 있다.

국내 배합사료 시장은 농협사료가 전체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70%를 사료협회 소속 민간 사료 업체들이 나눠 갖는 구조다. 다수 업체가 참여하고 있어 경쟁 강도가 센 편이다.

또 사료 업체들의 영업수익성은 국제 곡물시세와 환율 등 대외변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징이 있다. 팜스토리는 오랜 업력 덕분에 다수의 고정거래처를 보유하고 있다. 원재료 조달도 안정적으로 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지에스이 매출액은 468억원, 영업이익 38억원, 당기순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208억원, 영업이익은 52억원, 당기순이익은 43억원이다

지에스이는 한국가스공사의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여 수요가에 도시가스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2004년부터는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에 동참하여 현재 2곳의 CNG차량충전소를 운영 중이다.

 

이날 시스웍 주가가 폭락한 데는 지난 15일 신주인수권부채(BW)를 행사하고, 전환사채를 전환해 주식을 추가 발행하겠다고 공시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시스웍은 1685만 3926주 신주인수권부채를 보통주로 추가 발행해 오는 20일 상장하겠다고 밝혔다. 전환사채는 1685만 3925주를 전환해 신주인수권부채와 마찬가지로 20일에 추가 상장한다고 공시했다.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와 '비트코인'이 커플링(동조화) 효과로 연일 상승세를 보이면서 관련주들도 수혜를 받고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지분을 보유한 대표적인 비트코인 수혜주다.

 

이날 삼진엘앤디 주가는 2차전지 제조 업체 삼성SDI가 미국 자동차 기업 스텔란티스와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강세를 보였다. 삼성SDI가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납품을 통해 수익이 늘면, 삼진엘앤디도 삼성SDI에 대한 부품 납품 확대로 매출이 증가할 수 있다는 해석 때문이다.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에 전기차 배터리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공급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K팝 아티스트 소통 플랫폼 '스테이지'(STAYG)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테이지'는 '지니와 함께 머무르다'(stay with genie)라는 의미로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다.

K팝 시장이 성장하면서 가요계에서는 이미 유니버스·위버스·디어유 버블 등 다양한 아티스트·팬 소통 플랫폼이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상태다. 여기에 더해 KT그룹 계열사인 지니뮤직도 모기업의 IT 기술력에 힘입어 관련 시장에 도전장을 낸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