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투자/매매일지

[코스닥 거래량 상위, 10/19] 팜스토리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네오이뮨텍 티비씨 우리기술투자

돈 고 백 2021. 10. 20. 00:06
반응형

팜스토리는 한국캐피탈에서 대출받은 거래처 차입금 100억원에 대해 120억원 규모 채무 보증을 결정했다고 지난 1일 공시했다.

팜스토리의 주가가 상승한 요인으로 곡물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아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인플레이션이란 수요 대비 공급량이 적어지는 현상을 말하며, 해당 품종 혹은 품목의 가격은 상승하게 된다. 

특히 2021년에는 곡물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이는 세계적인 기사 낙후로 인한 원인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이 흥행 조짐을 보이면서 수혜주가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오징어게임'에 이어 다시 한번 'K-드라마' 열풍을 몰고 올 것이란 기대감에서다.

 

 

네오이뮨텍(Reg.S)이 로슈 폐암 면역항암제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지난 15일(현지시각) 미 FDA는 최소 1%의 종양 세포를 덮는 PD-L1 바이오마커를 발현하는 NSCLC의 수술 후 치료로 티센트릭과 백금 기반 화학요법을 승인했다.

 

홍준표 의원 관련주다.

 

우리기술투자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수혜주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지난 8월 23일 기준, 두나무에 대한 우리기술투자 지분율은 7.59%"라고 밝힌 바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곧 뉴욕증권거래소에서도 거래될 예정"이라며 "종목명 'BITO'로 현지시간 19일부터 거래될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 19일 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 동시간 대비 0.65% 상승한 개당 7,651만 4,000원에 거래됐다.


시스웍은 지난 15일 공시를 통해신 주인수권부채(BW)를 행사하고, 전환사채를 전환해 주식을 추가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경동제약은 캐나다의 리바이브 테러퓨틱스(리바이브)가 약물재창출을 통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진행 중인 부시라민의 임상 3상의 결과 발표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일 마이클 프랭크 리바이브 CEO(최고경영자)는 아웃소싱 파마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몇 개월간 엄청난 진행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속심사 여부에 대해 "우리는 이미 FDA로부터 임상 3상으로 직행하라는 권고를 받은바 있다"며 사실상 패스트트랙에 들어갔음을 시사한 바 있다.

 

리비안 실무진이 이번 주 한국을 방문해 자체 배터리 생산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업체들과 미팅을 진행할 예정으로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리비안은 오는 11월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을 준비 중이다.

국내 업체들과 배터리 셀 자체 생산을 위한 '밸류 체인'을 구촉할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산업은 1989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회사로 자동차용 히터와 액츄에이터(actuator)등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누적매출액이 7% 증가한 1462억원, 영업이익은112% 증가한 42억원, 당기순이익은 302% 증가한 62억원을 기록해 5년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클라우드에어는 지난 9월 경남제약, 브이티지엠피, KJ그린에너지와 함께 탄소저감용 미세조류기술 활용에 대한 MOU를 체결해서 탄소배출권 수혜주로 거론된다.


솔고바이오는 척추,골절,인공관절용 생체용금속(임플란트), 외과용 수술기구, 온열전위자극기 및 온열매트 등 헬스케어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다음주 추진되는 위드 코로나와 관련 헬스케어 수혜주로 부상한 것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美 전기차기업 '리비안'에 전기차 공조부품 공급
: 올해 166억 규모 관련 부품 수주 확보
- 리비안 및 글로벌 전기차 업체 주요 모델 공조 부품 공급 모멘텀 부각
- 리비안 관련주 중 올해 상승폭 상대적 저조
- 황금선 주가 5,800원 지지 시 매수 - 목표가 7,200원 / 손절가 5,000원

 

최근 들어 NHN벅스 주가가 급등하는 이유는 싸이월드가 지난 15일 MVP(Minimum Viable Product) 서비스를 개시한 가운데 싸이월드 BGM 서비스를 지원하는 NHN벅스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8일 자연과환경은 세움건설과 함께 국내 최초로 '이산화탄소 영구저장 콘크리트블록' 제품을 생산 및 납품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제품 생산은 SK E&S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세움건설이 자연과환경에 실증생산을 의뢰했다. 자연과환경이 제1공장(공주)의 보도블록 성형기에서 이산화탄소가 약 90%이상 포함된 포집물을 활용한 콘크리트 블록 1000㎡을 생산했고 해당 제품은 안산시에 기부됐다"고 말했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주식 440만주를 189억원에 양도한다고19일 공시했다.
총자산 대비 29.3%, 자기자본 대비 39.09%다. 재무 구조 개선 및 현금유동성 확보가 목적으로, 양도 후 지분은 16.46%다.

 

지난 1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전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일으키면서, 미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사상최고가를 기록했다. 국내 증시에선 쇼박스는 물론 버킷스튜디오 등 관련주가 급등하는 현상을 보이기도 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탄소중립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에서 온실가스 감축목표(NDC)와 관련해 “기존 26.3%에서 대폭 상향해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40%를 감축하기로 했다”는 발언에 켐트로스가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켐트로스는 지난해 국책과제 ‘에틸렌 카보네이트 합성용 고효율 불균일계 촉매 상용화 기술개발’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탄소 수혜주로 거론된다.

 

SDN은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관련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