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투자/매매일지

[상한가 10/15] 대우부품 티비씨 녹십자웰빙

돈 고 백 2021. 10. 15. 23:23
반응형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이 대우부품 전기차 부품에 대해 테스트를 완료했다. 대우부품은 리비안 공급을 위한 생산설비는 이미 준비된 상황으로, 본격적인 양산은 올해부터 진행 될 예정이다. 15일 대우부품 관계자는 “국내 대기업을 통해 리비안에 헤드라이트 모듈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샘플을 제출해 현재는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생산설비는 준비돼 있다”며 “본격적인 양산은 올해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의원이 민주당 이재명 도지사의 지지율을 앞선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이날 녹십자웰빙은 현재 6개 글로벌 제약사 및 투자사와 암 악액질 치료제 GCWB204 ‘기술수출’(License Out) 및 공동임상에 대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녹십자웰빙 관계자는 “GCWB204의 유럽 임상 2상에서 수치적으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며 “이 수치적 분석 결과에 글로벌 제약사들이 관심을 보여 기술 수출 조건을 놓고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암 악액질 치료제는 암 환자가 항암제 투약으로 겪는 근육 손실과 신진대사 저하를 막아준다. GCWB204는 종양으로 인한 악액질 유발 인자를 억제해 근육과 단백질 손실을 최소화한다. 염증성 사이토카인(염증과 관련된 신호전달물질)도 줄여 전신 염증을 막는다. 여기에 식욕 촉진제 ‘메게이스’도 주입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