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투자/종목분석_부자가 될 회사인가

[캠시스] 중국중차와 상용전기차 공동개발

돈 고 백 2022. 8. 5. 18:02
반응형

오늘 가장 핫했던 캠시스라는 종목을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난주에 챠트 돌려볼때 자리가 좋아서 관심종목으로 넣어놨었는데 글을 쓰기도 전에 오늘 큰 상승을 보여줘서 좀 아쉽네요

오늘 캠시스의 자회사 쎄보모빌리가 중국의 철도기업 중국중차와 상용 전기차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강한상승을 보였습니다.
 
"쎄보모빌리티는 초소형 전기차인 “쎄보”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쎄보는 최고속도 80km/h까지 낼 수 있는 2인승 전기차이며 올해 1분기 약 300대가량이 판매되었다. 2020년도 8월에 캠시스와 차량 공유 업체 쏘카가 “쎄보” 공급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맺기도 했다. 올해 8월 쏘카가 상장을 위한 공모청약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캠시스 주가 상승에 더욱 힘을 얻었다."
 
기업매출을 보면 전기차는 미미합니다. 휴대폰 카메라 부품이 매출의 98%를 차지하고 있군요, 전방산업 사이클과 밀접하게 연관이 있어보입니다.

 

최대주주 지분율이 낮은 단점이 있네요, 유통물량이 80%이고 시총이 2100억, 매출원가가 높고 판관비로 작년에는 -226억원의 적자를 냈네요, 올해는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판가 인상을 하지 못한다고 하면 올해는 더 큰 적자를 낼수도 있겠습니다. 부채비율 200%에 유보율 100%로 재무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에서 영업적자는 큰 문제점이네요. 다행히 2022년 1분기는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큰거래량과 함께 전고점을 가볍게 넘고 종가를 지켜주는 모습이네요. 지켜보다가 전고점 지지선인 2600원까지 내려온다면 매수를 고려해 볼만하겠네요.

반응형